바로 전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29일 발맨데 28일에 이미 입수한 분도 있나보더군요. 역시 발매일 따위 믿을게 못됨(...?)

 발매된지 오래된 게임이건만 폭행몬에 심취해서 다른 게임을 게을리 했기에 아직 모든 경기를 오픈하지 못했기에 전 경기 소개는 일단 무리일 듯 합니다만...
 아무튼, 그럼 경기를 알아봅시다.

Wii

경기 메뉴

앞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분류는 9종류 입니다. 육상, 체조, 사격, 보트, 양궁, 수영, 펜싱, 탁구, 드림매치.
Wii

육상 - 트랙 & 필드

먼저 육상은 트랙과 필드로 나눠집니다.

Wii

트랙

트랙은 말그대로 육상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달리기입니다. 30분만 플레이해도 진이 쫘~악 빠지는 경기죠.

트랙엔 100m, 400m, 400m 4인 릴레이, 110m 허들이 해당됩니다. 각 경기에 따라서 조작이 조금씩 변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리모콘과 눈처크를 흔들어서 달리는게 주가 됩니다.
Wii

눈처크와 리모콘을 상하로 번갈아 흔들자.

뭐, 리모콘 만으로 진행도 가능합니다만 재미와 기록은 반감됩니다.(...)

Wii

필드

필드경기는 멀리뛰기, 해머던지기, 창던지기,, 높이뛰기 등이 해당됩니다.

이렇게 육상에는 종목 수가 꽤 되지만 이후엔 메뉴 분할이 아까울 정도로 종목이 줄어듭니다.

Wii

체조

체조에 트램폴린 (리모콘을 흔들어 점프해서 표시되는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Wii

사격

사격(Wii의 포인터로 사격)

Wii

보트

보트 - 싱글 카누(표시되는 버튼을 누르고 리모콘을 당겨서 나아갑니다.)

Wii

양궁

양궁(리모콘과 눈처크를 움직여 두개의 조준점을 맞춰서 쏩니다. 포인터가 두개인데다가 바람까지 추가되서 사격보단 난이도가 높은편)

Wii

수영

수영 100m, 400m 4인 릴레이(달리기랑 기본은 같은데 캐릭터마다 흔드는 방법이 틀립니다. 헤엄치는 방법에 따라 조작이 틀림)
※ 구매전에는 사실 소닉이 수영하길래 이거 막 설정 무시하고 뭐야;;(소닉은 설정상 맥주병) 라고 생각했는데 그림이 작아 잘 안보일지도 모르겠는데 구명조끼 입고 있음. (세가 이 센스쟁이 ㅠㅠb)

Wii

펜싱

펜싱 (방향키로 이동 리모콘을 휘두를때 A버튼으로 방어, B버튼으로 페인트 , 안누르고 휘두르면 공격)

Wii

탁구

탁구 단식 (이동없이 Wii스포츠의 테니스처럼 타이밍게임. A버튼+휘두르기 혹은 세로로 휘두르기로 컷, B버튼+휘두르기로 스매쉬, 휘두르는 방법에 따라서 포어나 백으로 스윙)
근데 복식 탁구가 없는건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Wii

드림 매치

마지막으로 드림매치는 필살기 개념이 있는 경기입니다.
드림 레이스 같은 경우는 달리기에 마리오카트같은 아이템과 장애물이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