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결과

'2011/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05.31 DesktopAnimator 0.9 -> 0.9.1 6


[다운로드] [다운로드 0.9.1]
C# 공부하는 셈 치면서 만들어본 데스크톱 악세사리입니다.
실행하기 위해서는 .net Framework 2.0 이 필요합니다.
왜 2.0이냐고 하면 4.0이면 따로 깔아야 할 사람이 있을거 같고 따로 깔긴 귀찮을까봐 낮은 버전으로 골랐습니다 ( '')

별 기능은 없습니다.
이미지 리스트를 만들어서 로드하면 셋팅한 프레임레이트로 갱신해 주는 심플한 프로그램입니다.

항상 위, 리버스 애니메이션 동작이 가능합니다.
프레임레이트는 1/60초부터 60초까지 선택가능합니다.
(요부분은 애니메이션과는 관계 없이 무지막지하게 길게 선택이 가능한데, 그 이유는 모친구녀석이 연예인 사진 리스트를 슬라이드 쇼로 놔둘때 쓰겠다고 요청해서 그냥 넓게 잡았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엔 아래와 같은 반투명 창이 뜹니다.

이 상태에서 단순히 jpg, png, bmp 파일을 드래그앤드랍하면 그 이미지가 뜨게 됩니다. 

이미지 한장 띄우는 상태가 기본 상태가 됩니다.

만약 드래그한 상태의 파일과 같은 폴더에 index.info라는 텍스트 파일이 있으면 해당 텍스트 파일을 우선해서 읽습니다.

이 index.info라는 텍스트파일은 파일명이 들어간 리스트 파일이 됩니다.

frame01.png
frame02.png
frame03.png
frame04.png
frame05.png 

 [index.info의 예]
인덱스 파일에 써있는 파일들을 라인단위로 읽어서 설정된 프레임 갱신 속도에 따라 갱신하게 됩니다.
랜덤갱신 그런거 없습니다. 어차피 프레임에 따라서 애니메이션 돌리겠다고 만든거니까요(...)
 
index.info 와 이미지를 묶어서 하나의 파일로 만든 AniPack이라는 확장자의 파일이 존재하기는 합니다만.... 요쪽은 아직 좀더 개량의 여지가 있는지라 아직은 오픈하지 않겠습니다. ( '')

 
덕스러운 데스크톱에 한발 더 다가가는 지름길 DesktopAnimator 되시겠습니다. ( '')

원래는 기본 애니메이션 리소스를 하나 정도는 넣고 싶었는데...
그림 그려줄 사람도 없고, 내가 그린 그림따위 기뻐해 줄거 같지도 않고, 애초에 이걸 써줄 사람이라면 올리고 싶은 그림이 이미 있을거라 사료되는 지라 실행파일만 올렸습니다.

...뭔가 이거저것 쓰긴 했는데 보는 사람도 없을거 같은 찝찝한 기분이 드는건 왜일까.. orz

-- 2011-06-09 13:05 추가 --
[0.9.1] 변경사항
 - 최대 Alpha 값을 조정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 index.info <-> AniPack 으로 패킹/언패킹 가능한 ImagePacker.exe를 수록했습니다.
  -- 쌍방향 컨버터이므로 실행파일에 index.info를 드래그 앤 드롭 하면 상위폴더명.AniPack이라는 이름으로 패킹되고 반대로 .AniPack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해당 파일명의 하위폴더안에 데이터를 언팩합니다.
 - index.info에 빈 라인이 있을경우 에러가 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index.info에 처리구문이 추가되었습니다.
  --  Alpha=숫자(0-100) 해당알파값으로 고정되어 표시됩니다.(0으로 지정하면 당연히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지정하면 fix되어 설정에서도 수정 불가능합니다.)
  -- FrameRate=숫자(0-119) 0이면 1/60초 1이면 1/59초 식으로 상승하다가 60이면 1초 61이면 2초 식으로 증가해서 119에 1분이되는 식입니다.(숫자가 직관적이지 않은것은 트랙바의 밸류를 그대로 쓰도록 처리했는데 딱히 스마트하게 변환할 아이디어가 없어서 방치햇습니다) ( '') 마찬가지로 지정하면 fix되어 설정에서 수정 불가능합니다.
  -- TopMost=문자(true or false - 대소문자 구분안함) 항상위의 온오프 여부입니다. 이 부분은 설정페이지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Reverse=문자(true or false - 대소문자 구분안함) 리버스 애니메이션의 온오프 여부입니다.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수정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