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연사에서 나오는 어른의 과학 시리즈는 어른의 입장에서 가지고 놀기 좋은 과학 완구를 발매하고 있는 시리즈 입니다. 완제품은 아니구요 간단한 조립을 통해서 완성 할 수 있는 제품이죠.



그런 어른의 과학 시리즈 중에서 축음기가 몇 모델 발매 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프리미엄 축음기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몇년 전부터 뒤늦게 베를리너식 원반 축음기 라는 모델을 알게 되서 구하고 싶었었는데, 이게 못쓰게된 CD를 녹음판으로 활용 가능해서 인지 인기가 상당히 높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반면 에디슨의 컵축음기는 당시에 널려 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프리미엄 축음기는 베를리너식 축음기와 마찬가지로 원반형의 축음기 인데요.
다른점이 있다면 사이즈가 커서 CD사이즈의 커스텀 녹음판 외에도 일반적인 LP판도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전기식이 아니라 태엽식이라는 점이 차이점이라 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열어보면 이렇게 부품 뭉치가 여럿 들어 있습니다. 드라이버나 나사도 들어있어 별도로 필요한건 혼에 쓰이는 플라스틱 관을 고정하기 위한 셀로판 테이프 정도 입니다.

바로 조립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조립 자체는 상당히 간단한 구성입니다. 설명서에 나온 대로 부품을 끼워서 나사로 고정 하는 정도의 작업으로 끝납니다.

스피커/마이크에 해당하는 혼과 사운드박스와 혼을 축과 연결 해줄 톤 암이 완성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어 박스에 톤 암을 연결하고 턴 테이블을 끼우면...



이렇게 축음기가 뚝딱 완성 됩니다.

축음기에는 대나무 바늘과 금속 바늘이 포함 되어 있고 , 각종 판의 어댑터 부품이 포함되어 있어 LP EP SP등을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뭐 LP말곤 본적도 없는지라 어떤건진 잘 모르겠네요.

자, 그럼 시험가동을 해보겠습니다.



잘 재생 되네요.

음질이라던지 음질이라던지 음질 같은건 장식이죠 암요.(...)

음질보다도 사실 기어박스에서 나는 기어돌아가는 소리랑 태엽이 LP판 하나를 다 돌릴 만큼 동력이 안되서 듣는 와중 파워가 딸린다 싶으면 추가로 태엽을 감아주어야 하는 문제가 있는거 같지만 뭐 아무렴 어때? 인겁니다.(...)

다음은 못쓰게 된 CD 를 이용해서 녹음을 시험해 봐야 할텐데... 사실 한번 테스트 하다가 실패해서 ㅜㅠ 이부분은 좀더 테스트를 해봐서 성공하면 다시금 보고하도록 합지요(...)